본문 바로가기

This is 약/FAQ 자주묻는질문

제 아이가 만성비염인데 미국에서 어떤 약을 써야 할까요?

이메일로 질문을 받고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과 오갔던 다양한 상담 중에 많은 내용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겠다고 느꼈습니다. 그 중 몇개를 신중하게 골라서 공유합니다. 물론 개인정보는 노출하지 않고 상담의 핵심 내용만 공개하겠습니다. 

미국에서 생활한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에게 여러 질문을 받습니다. 낯선 나라에서 아프면 정말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죠. 미국 병원비가 무서워서 쉽게 병원에 방문하지도 못하구요. 그래도 내가 아프면 어떻게 참아 보겠는데 어린아이에게 문제가 생기면 큰일입니다. 


질문

저는 두달 전에 한국에서 미국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제게는 만성 비염 증상이 있는 7살 아이가 있어서 한국에서 처방받은 Nezelex Nasal Spray를 가지고 와서 사용했습니다. 이게 한국에서 아이에게 제일 효과가 좋았어요. 요새 아이가 매일 코로 숨쉬기 힘들어하는데 약을 다 써 가네요. 이 약을 대체할 미국 약을 추천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미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으로요.


답변


Nasacort allergy 24HR 라는 스프레이가 있습니다. 코막힘, 재채기, 콧물 그리고 코 간지러움과 같은 증상을 해소해주는 약입니다. 한국에서 구입해 오신 약과 같은 종류의 약이지만 미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용법입니다.
사용 전에 꼭 아이가 코를 풀게 해주세요. 코를 잘 풀고 하루에 한번씩 양쪽 콧구멍 안에 뿌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충분한 효과가 없다면 12시간 간격으로 하루에 두번씩 뿌려주셔도 됩니다. 증상이 좀 나아 지면 다시 하루에 한번씩 뿌려주세요. 

매번 사용하시기 전에 약을 잘 흔들어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 주세요. 약을 처음 구입해서 사용하실 때는 흔든 후 5번 공기중으로 시험삼아 뿌려주셔야 합니다. 5번 뿌리는 것은 처음 사용하기 전에만 해주시면 됩니다.

Nasacort 는 가까운 약국 CVS, WALMART, WALGREEN 혹은 RITEAID 등 아무 약국에서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첨부해 드립니다.

더 질문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Nasacort Allergy 24HR는 만성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 콧물, 간지러움 그리고 재채기와 같은 증상을 24시간 동안 해소해 주는 코 스프레이 약입니다. 만성 비염이나 Nasacort 스프레이에 대한 다른 질문이 있으시면 doctorofpharm@gmail.com 으로 보내주세요.